비르투-고전에서 지혜를 구하다

  • 학교소개 > 학교특색사업 > Book독서교육
  • 비르투-고전에서 지혜를 구하다

비르투 –고전에서 지혜를 구하다

(가) 목적

다양한 고전 독서ㆍ토론 활동을 통한 논리적 표현력을 기른다.
고전 독서를 통한 내용 심화 토론으로 의사소통 능력을 기른다.
고전읽기의 즐거움을 알고 삶의 지혜를 책 속에서 구할 수 있는 지혜와 감수성을 기른다.

(나) 운영 방침

이 달의 책을 선정하여 일정 기간 동안 전원이 읽을 수 있도록 한다.
한 달에 한 번 선정 도서의 내용으로 주제를 정하고 토론을 실시한다.
책을 읽고 좋은 구절들을 나누면서 책에 대한 내용을 함께 이야기하고, 독서토론 후에는 자신과 친구들의 생각을 정리한 우리들의 생각으로 종합하여 정리

(다) 활동 계획

비르투-고전에서 지혜를 구하다 활동계획
시기 활동 내용 대상 및 담당교사
3, 4월 1, 2, 3학년 대상으로 안내 1,2,3학년 / 황영이
5월 ~ 8월 상반기 고전 강독 및 토론 1,2,3학년 / 황영이
9월 ~ 10월 상반기 고전 강독 및 토론 1,2,3학년 / 황영이
11월 토론자료 정리 및 관련 문화체험활동 1,2학년 / 황영이
12월~1월 독서감상문 작성 및 발표 1,2학년 / 황영이

(라) 기대 효과

배경지식이 넓어져서 다양한 사람과 보다 깊이 있는 대화와 이해가 가능하다.
동서고금의 지혜를 얻어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 있는 인재로 성장한다.
인문, 사회, 과학, 예술 영역의 읽기를 통합한 독서능력을 기른다.
독후 활동을 통해 독서 능력, 쓰기 능력, 토론 능력을 함양한다.